2023-2학기 학위청구논문 진행 일정 안내

작성자
정보시스템학과
작성일
2023-09-01 15:36
조회
252

2023학년도 2학기 논문 연구계획서 입력 및 학위청구논문 진행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해당 학생은 숙지하시고 일정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  


[학위청구논문 제출 절차]

 학위청구논문 신청 전 연구계획서 승인이 필수로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. 

1. 학위청구논문 신청 : 2023.9.1.(금) ~ 11.9.() 23.59

▶ 포털(HY-in)  신청  논문  청구논문신청

2. 논문 신청서/기타서류 제출 : 2023. 9. 1.(금) ~ 11. 17.()

▶ 단과대학 행정팀 (FTC 503호 수업지원실)

3. 학위청구논문 심사 : 2023. 9. 1.(금) ~ 12. 15.(금)
▶ 개별 진행

▶ 심사취소 / 논문심사위원 변경 : ~ 11월 23()


4. 심사결과보고서 제출 : ~12 21(목)  ※기일엄수
▶ 단과대학 행정팀 (FTC 503호 수업지원실)

5. 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 :  ~ 2023.12.28(목)
▶ 논문 인쇄본 : 백남학술정보관


▶ 인쇄본 제출 확인서 : 단과대학 행정팀 (FTC 503호 수업지원실)

 

 

논문 연구계획서 입력 대상

▶ 석사 및 박사과정 3기 이상석박통합과정 5기 이상 

 지난 학기 연구계획서 승인을 받지 못한 학생은 필히 재입력해야 함

 

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 일정

 학생 입력기간 : 2023. 9. 1.(금) ~ 10. 26.(목) 14:00

(HY-in → 신청 → 논문 → 연구계획서 입력/조회)

영어논문 작성자는 외국어 여부 체크

제목이 길어서 한 줄에 입력 안 될 때는 다음 줄에 이어서 입력

 지도교수 및 단과대학 담당자 승인 : 2023. 9. 1.(금) ~ 11. 8.(수) 23:59

 학생 유의사항

▶ 연구계획서 입력 시 본인 논문지도교수 배정 정보 확인

▶ 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이 안 되어 있으면 학위청구논문 신청 불가

▶ 연구계획서 기입력자 중 논문제목이 변경된 학생은 추후 “학위청구논문 신청 시 변경 가능”  (승인 완료된 연구계획서는 수정 또는 재입력 불가)

 

학위청구논문 신청서/기타서류 제출 : 2023. 9. 1.(금) ~ 11. 9.(목)

 

1) 제출서류 

 석사과정

박사/석박통합과정

  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 1  

 

 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 1  

 논문 실적 증빙 자료

 - 논문실적심사표 (붙임파일 양식 작성)

 - 게재논문출력본


 박사 ②항 서류는 학과별로 논문심사 시 필요한 경우 제출토록 하며필수 제출서류는 아님

2) 제출처공과대학 소프트웨어행정팀 사무실(FTC 503호 수업지원실)로 제출

학위청구논문 심사 : 2023. 9. 1.(금) ~ 12. 15.(금)

 논문심사회의록 작성 : 3회 이상 일시/장소 및 심사내용 기입 (간략하게 작성)

 심사결과보고서 작성

     - 논문심사평 : 심사위원장이 기입(간단히)

     - 논문 및 구술시험평가 : 심사위원이 각자 점수기입 및 날인

종합판정 : 합격 또는 불합격 기입

      심사취소신청 및 논문심사위원 변경 : ~ 11.23()까지 가능

      논문제목 수정 : ~12.15(금)까지 가능 

 논문심사결과 제출: 2023. 12. 21.(목)까지 FTC 503호 수업지원실 제출 (기일엄수

 심사결과보고서 제출 : ~12 21(목)  ※기일엄수

석사 / 학석사연계과정

박사 / 석사박사통합과정

논문심사결과보고서(개인별) 1

(외국인심사위원 위촉 시 붙임4-1,4-2 참조)

논문심사결과보고서(개인별) 1

(외국인심사위원 위촉 시 붙임4-1,4-2 참조)

논문심사 회의록 1

논문심사 회의록 1

겉표지 1

겉표지 1

제출서 1

제출서 1

인준서(서명 원본) 1

인준서(서명 원본) 1

연구윤리서약서 국문(서명 원본) 1

연구윤리서약서 국문(서명 원본) 1

연구윤리서약서 영문(서명 원본) 1

연구윤리서약서 영문(서명 원본) 1

국문요지 1

 

영문요지 1

 양식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 참조.  ( http://www.grad.hanyang.ac.kr/board/data.php?ptype=view&idx=5786&page=1&code=data&category=120 ) 

 심사위원 선정 시 주의사항 

가. 학생이 직접 심사위원을 HY-in에서 등록해야 하므로 논문지도교수님께 심사위원 명단을 받으셔야 합니다. (학과에서 직접 심사위원을 선정하는 경우 포함)

외부심사위원은 외국인도 가능합니다외부심사위원의 심사비 지급은 대리수령 또는 해외 직접 송금이 모두 가능합니다.

 심사기간 중 논문심사 포기자(심사미진행본인취소)는 불합격처리함 

 심사위원 변경학생은 "심사위원별 심사대상 학생명단"을 재출력하여 심사를 진행해야 합니다

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 : ~ 2023.12.28(목) ※ 논문합격자에 해당 

① 인준된 논문 파일 → 백남학술정보관 Web에 제출 (http://hanyang.dcollection.net/)

② 논문 인쇄본 4부  백남학술정보관 지하 1층 학술기획운영팀에 제출

③ 학위논문 제출확인서  백남학술정보관에서 도장 받은 후 행정팀으로 제출(FTC503) - ★졸업사정시 제출확인서 제출자만 졸업자로 판명

* 논문심사는 합격하였으나 종합시험 불합격자는 이번학기 논문인쇄본을 제출할 수 없습니다. 

 

논문 작성 교육

 백남학술정보관에서 학위논문작성과 관련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관련내용은 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 “도서관 아카데미” (https://lib.hanyang.ac.kr/#/education)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지난학기 논문인쇄본 제출포기자

 지난 학기 인쇄본 제출포기자(논문심사 합격 후인쇄본 제출을 포기한 자)가 이번 학기에 졸업하기 위해서는 학위청구논문을 재신청하고 인쇄본을 제출해야 합니다. 

(심사는 따로 진행되지 않음)

 

상세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