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바일(헤이영어플)을 활용한 시설물 출입 기능 사용 안내
관재팀에서 모바일을 활용한 출입권한 기능을 개발하여 구성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
1. 건물 출입을 위한 신분증 사용 체계
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선택에 따라 카드 또는 모바일 출입 방식 중 택1
(단, 카드 또는 모바일 중 1개방식만 선택할 수 있으며, 중복 사용은 불가)
현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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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카드 신분증 활용 출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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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경 |
| 카드 신분증 활용 출입 | or | 모바일 신분증 활용 출입 | ||||||||
| ⦁기존 사용하던 방식대로 카드형 신분증을 단말기에 접촉 후 출입 | ⦁모바일 NFC 또는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단말기에 접촉 후 출입 ⦁복합기 사용 등 출입 외 기능은 기존 카드형 신분증 사용 가능 |
※ 변경 시 기존 출입권한은 자동으로 이관되어 별도의 출입권한 재신청 불필요
(카드 출입권한 → 모바일 출입권한, 모바일 출입권한 → 카드 출입권한 모두 동일하게 적용)
2. 모바일 출입권한 신청
가. 신청 방법: [붙임] 파일 참고
나. 신청 일정
구분 | 신청 개시일 | 비고 |
직원 | 2023.02.08.(수) ~ | ⦁2월은 시범 운영 기간으로 일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 |
교원/연구원 | 2023.02.15.(수) ~ | |
학생(학부/대학원) | 2023.03.06.(월) ~ | ⦁학생 대상 안내 단과대학 |
기타/전체 | 2023.03.13.(월) ~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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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한 출입 방법 및 주의사항: [붙임] 파일 참고
4. 장애 발생 시 신고 방법
가. 신고 대상: 모바일 출입권한 관련 오류 또는 미작동 (모바일 출입 기능 외 모바일 신분증, 어플리케이션 사용 등 문의는 관계 부서로 문의)
나. 오류 유형별 신고 방식
유형Ⅰ |
| 유형Ⅱ |
| 유형Ⅲ | |
권한 보유자 모두 출입문 개방 불가 |
| 권한 보유자 중 일부만 개방 가능, 일부는 개방 불가 |
| 단독 출입권한자의 출입 불가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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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[붙임]「5. 장애발생 시 대처 방법」의【체크리스트】점검 | 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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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종합상황실 신고 | |||||
① https://2119.hanyang.ac.kr/ (스마트종합상황실) 접속 ②「민원접수 → 2. 출입/보안 → 25. 단말기, 카드, 모바일 인식 불량 ③ 필수 포함 정보 : 안드로인드 or 아이폰, 건물, 호실명 등 (최대한 상세한 정보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) | 한양대학교 종합상황실 02-2220-2119 |
5. 기타 안내사항 : 모바일 출입 권한 신청 시 반드시 출입 방법 및 주의사항을 확인 후 신청
[붙임] 모바일 출입권한 사용 안내. 끝.